대한롤러스포츠연맹 홈 로그인회원가입

인사말

롤러스포츠의 경쟁력 강화와 세부종목의 균형 발전에 역점을 두겠습니다.


롤러스포츠 가족 여러분!
 

  어느덧 임기의 절반이 지나 나머지 2년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지난 2년 간 대한롤러스포츠연맹은 생활체육과 전문체육 통합단체로서 출범하여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각종 전문체육/생활체육 대회와 행사, 국가대표선수 선발·훈련 및 국제대회 파견, 국제대회 개최, 각 구성원들의 자질 향상을 위한 강습회, 생활체육과 전문체육 지도자 양성 등 빡빡한 일정이 해마다 거듭되며 규모도 커지고 있습니다.

  연맹은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지역단체 구성, 전문체육 경기력 향상, 다양한 세부종목의 도입과 발전, 올림픽 진출 등 주요 목표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과정 곳곳에는 각 구성원의 활동과 참여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각 구성원들이 즐거움과 보람 그리고 롤러스포츠 발전에 동참한다는 긍지를 마음 깊이 품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종목과 연맹의 큰 축을 이루고 있는 스피드종목은 여전히 국제경쟁력을 앞세워 다양한 활동과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2020 도쿄에 이어 2024 파리 진출까지 확보한 스케이트보드의 경우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만들어내고자 도쿄올림픽 호스트타운인 사가에市와 교류 협약을 체결하여 전지훈련을 실시하고 지역민들과 함께 저변확대 행사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각종 국제대회에도 참가하여 부족한 기량을 끌어올리는 노력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올림픽 진출이라는 결실을 거두어 새로운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도록 매진하겠습니다.

 대한롤러스포츠연맹과 롤러스포츠가 한 단계 더 높은 곳을 향해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참여와 격려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롤러스포츠연맹 회장 김영순